티스토리 뷰
여성분들께서는 언제나 여성 질환의 위험과 함께 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 상태에 대해서 늘 신경을 쓰시고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아 보며 상태를 파악할 수 있게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때로는 이렇다 할 증상이 느껴지지 않았는데도 이미 질환이 시작되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검사를 받아 몸 상태를 알아가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오늘 이야기 드리려는 것은 가임기 여성이 흔하게 겪게 되는 질환의 일종인 범어동다낭성난소증후군에 대한 것입니다. 해당 질환이 무엇인지부터 어떤 증상이 찾아오고 치료는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까지 하나하나 설명을 드릴 예정이기 때문에 관련한 문제로 걱정이 되고 있던 분들이라면 조속한 내원을 실천해 주실 것을 권유 드릴 수가 있겠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는 것은 여성질환임과 동시에 내분비 질환으로 분류가 되고 있는데요. 난소-난포 쪽 문제가 발생하여 배란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씀을 드릴 수가 있겠습니다. 뒤에 증후군이라는 말이 붙어 있는 만큼 아직까지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으며 그렇기에 누구든 급작스럽게 그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를 드립니다.
따라서 해당되는 증상이 있는지 살펴보시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앞에서도 말씀을 드린 것처럼 주기적으로 한 번씩 상황을 검진받아 볼 수 있게 신경을 써 달라는 점에 대해서도 신암한의원이 같이 말씀을 드리오니 함께 참고할 수 있게끔 해 주시기를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을 두지 않고 방치하게 될수록 다양한 증상에 노출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동반하게 되는 범어동다낭성난소증후군의 증상으로는 생리불순을 들 수 있겠습니다. 생리를 할 시기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생리가 진행이 되지 않거나 무월경 증세가 3개월 이상 이어지고 있다면 그때부터 자신의 상태를 의심해야 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배란 쪽에만 문제가 생기는 게 아니라 갈수록 다양한 피해를 입게 될 거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남성호르몬 분비가 평균적인 것 이상으로 왕성해지게 되면서 몸에 털이 거칠게 자라나는 다모증 증세에 시달릴 수 있었으며 얼굴이나 몸에 여드름이 올라오기도 하고, 탈모에 노출이 되는 상황마저 존재할 수 있다는 의미였습니다. 그렇다보니 외적으로 심한 고민을 하게 되는 일도 잦아졌습니다.
그리고 비만을 같이 동반하는 일도 꽤나 흔한 일 중 하나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인슐린 저항성 문제가 동반이 될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당뇨의 발병 가능성 또한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초기 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범어동다낭성난소증후군이 회복이 된다 하더라도 당뇨로 인해 계속된 고민을 하게 되는 상황마저 벌어질 수가 있겠습니다.
이런 일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도 초기 치료를 위한 충분한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내원을 하시면 내부의 상태를 살피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추가적으로 어떤 증상을 앓고 있는지 확인을 하여 진단을 도와드렸고 이렇게 알아낸 정보가 기반이 되어 다양한 한방치료가 이루어진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범어동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는 것은 남성호르몬 문제가 동반이 되는 것이니만큼 호르몬이 정상화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하겠으며 다낭성 난포가 눈으로 보여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이것 자체를 제거할 수 있게 하는 것 역시도 중요하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또한 월경과 깊은 연관을 보이는 것이기 때문에 월경 자체도 정상적인 주기를 회복할 수 있게 신경을 써 주어야 했는데요.
이러한 부분이 통틀어 가능해질 수 있게끔 한약 처방, 약침, 침 등의 여러 가지 한방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한약 처방은 개인이 겪고 있는 고충을 토대로 하여 진행 중에 있다는 점을 강조 드리오니 참고하시면 도움을 받아 보심이 어렵지 않겠습니다. 여성의 건강을 위협하는 질환이니만큼 초기 치료가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